올해는 더 건강해 지기! '삼성 헬스 앱'
새해가 되면 나이가 한 살 더 먹는 만큼 건강에 대한 관심도 높아집니다. 그래서 식단조절이나 헬스트레이닝 등으로 외모에 즉각적 변화를 기대하며 새해 첫 날 피트니스센터를 등록하는 회원들이 늘어납니다.
반면, 건강한 식재료를 선택하거나 물 마시는 습관을 기르는 등 눈에 띄지 않는 소소한 생활습관의 교정으로 잃어버린 몸의 균형을 개선함으로써 삶의 질을 높이는 것은 더욱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어떤 선택을 하든지 익숙했던 삶에 변화를 주겠다는 결심이 선 이상 목표 달성을 위한 노력은 시간을 필요로 하는데요, 작심삼일을 넘어 변화를 습관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무료 앱을 통해 관리를 받아보면 도움이 됩니다.
‘삼성 헬스’ 앱은 삼성전자가 제공하는 건강 관리 앱으로, 무료앱인 만큼 첫 도전시 시도해 볼만합니다. 해당 앱은 삼성폰 뿐 아니라 아이폰에서도 사용 가능한데요, 삼성폰 구매시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기도 해서 국내 사용자에게는 익숙한 건강 관리 앱이기도 합니다. 만보기 챌린지 기능을 통한 걸음 수, 칼로리 소모량을 체크해주는 것은 물론 스트레스 지수, 수면 패턴과 심박수 체크 기능이 있어 건강관리 및 러닝 페이스 앱으로도 훌륭합니다.
만일 워치, 링 등의 웨어러블 기기가 있다면 앱과 연동해 통합관리가 가능한데다 이용자의 누적된 건강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 맞춤형 챌린지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제 막 도전을 시작한 이들이라면 앱에서 제공하고 있는 전문가 피트니스 코칭 영상과 마음챙김 같은 콘텐츠를 통해 건강 정보를 습득하는 것도 큰 도움이 됩니다.